본문 바로가기

Mining Story

해킹 걱정 없는 레저 나노S 하드웨어 지갑 (Ledger Nano S Hardware Wallet) 설정법

해킹 걱정 없는 레저 나노S 하드웨어 지갑

                  (Ledger Nano S Hardware Wallet) 설정법

 

Bitcoin의 가격이 높아 지면서 여러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선두주자들인 Bitcoin, Ethereum, Litecoin, DASH, Zcash 등 여러 코인에 대한 투자 또한 많이들 하고 계십니다.

이 가상화폐를 이야기하다가 보면 항상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그 가상화폐들을 어디에 보관을 하는것이 안전한 것인지 말입니다.

거래소의 지갑, 웹 지갑, 개인지갑, 페이퍼 지갑, 하드웨어 지갑 등 선택의 여지는 무척이나 많습니다.

거래소의 지갑은 거래소를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지갑을 폐쇄하기도하고 해킹의 위험이 있습니다.

2016년 Bitfinex 12만개(6500만 달러)의 비트코인을 해킹으로 도난을 당한 사건은 유명 합니다.

국내거래소 중 하나인 야피존이 해킹문제로 전체 보유자산의 37%를 도난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빗썸, 코인원 등 거래소를 사칭하여 보안번호를 물어보는 해킹전화는 자주 오고 있습니다.

이는 웹지갑 또한 마찬가지로 해킹의 문제는 항상 따라 다니는 것 입니다.

개인지갑은 설치하면 블럭체인을 하드디스크에 보관해야하며 블럭체인의 Sync를 맞추는데 시간이 소요 됩니다.

페이퍼 지갑은 안전한데 반해 사용이 불편 합니다. 입출금이 불가능 하죠.

 

 

위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나온것이 하드웨어 지갑 입니다. 

물리적인 장치의 지갑에 가상화폐를 보관하여 해킹의 걱정이 없으며 사용시 USB 컨넥터로 연결하여 입출금 후 USB 연결 해제하면 됩니다.

그나마 지금까지의 지갑들 중 가장 편하고 안전한 것입니다.

하드웨어 지갑은 Ledger, TREZOR 이 두 업체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할 Ledger Nano S는 제조사가 Ledger SAS로 유럽에 있으며 블럭체인 보안관련 회사 중 가장큰 회사 입니다.

Ledger Nano S는 단순히 USB 메모리 처럼 보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의 칩이 신용카드의 IC칩과 같아서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해, PC방이나 공개된 장소의 컴퓨터에 접속해도 지갑으로 악성코드 등이 들어올수 없다고 합니다.

 

 

Ledger Nano S를 사용 중 잃어버리거나 파손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않하셔도 됩니다.

Ledger Nano S 처음 사용 시 등록하는 프라이빗키만 있으면 지갑을 복원 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하면 Ledger Nano S 본체, USB 컨넥터, 목걸이, 열쇠고리, 설명서, Recovery Sheet가 들어 있습니다.

 

 

 

 

 


Ledger Nano S의 사용을 위해서는 PIN번호 등록, Recovery phrase(프라이빗키)를 등록해야 합니다.

핀번호는 Ledger Nano S를 연할 시 마다 입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작성하는 Recovery phrase(프라이빗키)는 무척이나 중요 합니다.

꼭 작성 후 백업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Ledger Nano S를 분실, 파손 시 지갑을 복구하는데 꼭 필요하니 말입니다.

Ledger Nano S를 분실, 후 새로운 Ledger Nano S를 구매 후 프라이빗키를 입력하면 지갑이 복구 됩니다.

처음 접속 시 "With Ledger Nano S, side buttons are used to interact and control the user interface. Use left/right buttons to change values and navigate through multiple-choice lists. Press both buttons to begin configuration" 라는 간단한 사용설명이 나옵니다.

사용 시 확인, 다음단계로 이동할때 두개의 단추를 동시에 누르면 되고 메뉴, 입력값 변경 시 오른쪽/왼쪽 단추를 사용 하라는 내용 입니다.










Recovery phrase(프라이빗키)는 꼭 소중히 보관하며 백업으로 따로 또 보관을 하세요.